필수 미네랄 칼륨!

필수 미네랄 칼륨!


칼륨입니다.


칼륨은 우리 인간에게 필수적인 전해질입니다. 

대부분은 세포 내 액체에 존재하며, 신체의 칼륨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세포 밖의 나트륨과 협력합니다. 

칼륨은 과도한 소금 섭취와 노화로 인해 활동을 잃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채소와 과일, 감자, 콩, 미역 등에 풍부하지만 익거나 끓이면 육수에 녹아버리기 때문에 육수와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고안해 보세요. 

과도한 수분 섭취로 배뇨가 증가하면 칼륨도 배설되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 전해질은 인체에 대한 수분 공급, 혈액 내 PH의 조절, 신경과 근육의 활동 등에 없어서는 안 될 이온입니다.


칼륨의 주요 기능입니다.

1. 세포내 삼투압과 산-알칼리 균형을 유지합니다.

2. 나트륨 배설을 촉진하고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인한 혈압 상승을 억제합니다.

3. 심장과 근육 활동을 조절합니다.

4. 자극 전달과 신경계의 활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칼륨이 세포 밖으로 이동하거나 나트륨이 세포 안에서 이동하면 전기가 발생하며 신경세포 간 정보전달인 신경전달도 일어납니다. 그것은 또한 심장과 근육의 수축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칼륨이 다 떨어지면요


신장 기능이 저하된 사람에게 붓기, 허약함, 고혈압, 심장마비, 허약함, 식욕저하, 저칼륨혈증을 일으킵니다.


칼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요


부정맥, 신장 장애, 근육 약화, 심부전, 장벽 긴장, 고칼륨혈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식단을 섭취하고 있다면 걱정할 필요는 없으나, 보충제를 섭취하고 있는 경우에는 과다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처방된 양 이상을 장기간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자주 거르는 사람은 짠 음식처럼 소금 섭취가 많고 고혈압 당뇨가 있으며 외식을 자주 하고 불균형한 식단을 하며 커피, 술, 단 음식을 자주 먹고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흡수를 억제하는 요인입니다.

요리 스트레스 커피 달콤한 음식 등에 의한 열처리입니다.


특히 칼륨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다진 다시마, 콩, 아보카도, 바나나, 참외, 시금치, 트레포일, 토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