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예방에 대한 자연스러운 접근

대장암 예방에 대한 자연스러운 접근


검사를 받는 것 외에, 생활 습관을 바꾸어 대장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장암 예방을 위한 자연요법

오늘날까지 대장암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연요법이나 대체요법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예비 조사에서는 아래의 물질이 결장암의 위험을 어느 정도 저하시킬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였습니다.
주요 조사 결과의 일부를 다음에 나타냅니다.

비타민D

2019년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의 혈중 농도가 높으면 결장암의 위험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 5706명과 정상인 7107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구자들은 비타민D 수준이 가장 높은 여성은 가장 낮은 수준 여성과 비교해 결장암 위험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낮다고 판단했습니다.
남성의 경우 위험은 저하되었지만 통계적으로 의미가 있는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엽산

이전에 공개된 16건 연구의 2005년 메타분석에 따르면 충분한 엽산(시금치, 아스파라거스, 강화 시리얼 등의 식품에 포함된 비타민 B)을 확실하게 섭취하면 결장암의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엽산이 권장되는 매일 섭취량은 대부분의 성인에서 400 mcg입니다.
임신한 여성은 1일 600mg을 섭취해야 하지만 수유 중인 여성은 1일 500mg을 섭취해야 합니다.

케르세틴

세포 배양 실험실 시험에서 과학자들은 케르세틴이 결장암의 성장을 멈추는 것을 도울지도 모른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게다가 2010년의 672명을 대상으로 한 인구 기준 연구에서는 식사에 의한 케르세틴의 섭취가 결장암의 위험 저하와 관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양 보조 식품의 형태로 입수 가능한 항산화 물질인 케르세틴은 사과, 양파, 베리 등의 식품에 자연스럽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차

2001년 발표된 동물실험에 따르면 백차는 비정상적인 음와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는 또한 동물 기반의 연구와 시험관 연구로 결장암과 싸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입수 가능한 과학적 데이터는 모든 종류의 차가 인간의 대장암을 예방할 가능성이 있다고 결론짓기에는 부족합니다.

예방에 대한 다른 접근법

대장암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미국암협회가 권장하는 다음 전략을 시도해 보십시오.

대장CT

대부분의 사람들은 50세에 정기적인 대장암 스크리닝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또는 다른 질환의 위험인자가 있는) 환자는 50세까지 대장CT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매일 5서빙 이상의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먹고, 가공 곡물보다 통밀 곡물을 선택하여 가공육과 살코기를 줄이는 것은 결장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결장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5일 이상 적어도 30분 운동을 목표로 합니다.일주일에 5회 이상, 중간정도 또는 심한 활동을 적어도 45분간 받게 되면 결장암의 위험이 더욱 감소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 제한

흡연을 피하는 것에 더해, 알코올 섭취량을 여성의 경우는 1일 1잔, 남성의 경우는 1일 2잔 이하로 제한해야 합니다.

NSAIDs와 결장암 예방

많은 연구에서 아스피린이나 기타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NSAID)를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결장암의 위험이 낮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단 NSAID는 심각한 부작용(위의 염증으로 인한 출혈 포함)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 약들을 정기적으로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미국암협회는 귀하가 평균적인 위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결장 직장암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NSAID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대장암의 원인

결장암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암으로 변하는 전암성 성장(용종)의 형성에서 대부분 시작됩니다.
결장암의 원인은 알 수 없으나 다음 사항이 이 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십세 이상
대장암 가족력
유방암의 개인력
염증성 장질환(클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 등)의 존재
2형 당뇨병
우리는 신체 다른 곳에 암이 존재한다
살코기 또는 가공육이 많이 포함된 식사
신체 활동의 결여
담배
알코올을 마시다
결장암의 증상

대장암은 종종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대장암과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변 습관의 변화(설사나 변비 등)
복통 또는 불쾌감 지속
하복부의 압통
직장 출혈 또는 혈변
장폐색
좁은 스툴
원인 불명의 감량
원인 불명의 빈혈
권태감
대장암의 증상을 알아차린 경우에는 가능한 한 빨리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대체 의료 및 결장암 예방

결장암과의 투쟁의 배후에 있는 과학의 결여로 인해 결장암의 예방 수단으로 위의 자연요법 중 어느 하나에만 의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 요법의 사용을 검토하고 있는 경우는 반드시 먼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표준치료를 자가치료하거나 회피하거나 지연시키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댓글